닉네임을 입력 받기위한 텍스트와 버튼을 하나 더 만드는데 이때, 백엔드에서 프론트로 센드를 할때, 어느 것이 닉네임이고 어느것이 채팅인지 알 수가 없다. 그러므로 다음과 같이 구분 시켜준다.
그리고 다음 식별자에 맞게 쿼리 셀렉터를 만든다.
프론트 엔드에서 백엔드로 메세지를 보낼때 우리가 두가지 타입으로 보내길 원한다.
Message, nickname 이때, 객체로 만든다음 스트링으로 바꿔서 보내야한다.
7- 객체를 만들어주고, 8 - 그객체를 스트링으로 바꾼다.
왜 이런 복잡한 방법을 쓰느냐?
back-end는 여러가지 언어를 쓰기때문에 객체로 보내면 안된다. 그러므로 스트링으로 보낸다.
위와 같은 front -> back으로 전송
JSON.stringify = Object -> string
JSON.parse = string -> Object
28 - firefox가 연결했다고 하면 firefox를 socket array에 저장한다.
29 - socket 닉네임을 익명으로 정한다.
32 - socket이 메세지를 보낸다.
new_message 타입으로 보내면 socke.nickname 과 payload를 전달한다.
nickname 타입으로 보내면 socket 닉네임을 변경해 준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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